홈으로
>

게시판

>

학과 행사 및 교수 활동

학과 행사 및 교수 활동

  • 홈    >    
  • 게시판    >    
  • 학과 행사 및 교수 활동
게시판 보기
대구보건대 소방안전관리학과 선배 소방관 초청 간담회 기사
작성자 : 소방안전관리학과 작성일 :2024-08-12 15:08:24 조회수 : 116

대구보건대 소방안전관리학과, 선배 소방관 초청 간담회 통해 소방안전의 중요성 부각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은 "삶의 질이 향상될수록 안전에 대한 요구가 커지기 때문에 소방안전은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이에 우리 대학교 소방안전관리학과가7일 창의관 3층 2306호에서 선배 소방관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대구보건대학교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올해 소방공무원에 합격해 대구소방안전본부와 충청남도소방본부에 배치될 3명의 선배 소방관과 재학생 15명이 참석했다. 졸업생들은 소방공무원 필기시험과 최근 새롭게 개정된 체력·면접시험 방법, 수험기간 중 슬럼프 극복방법 등 수험지도와 자신들의 솔직한 경험을 소개했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는 "우리 대학교 소방안전관리학과가1992년 대구 최초로 개설됐으며 올해로 32주년을 맞이했으며 이 학과는 현재까지 2,718명의 소방공무원과 소방기술자들을 배출해 소방분야 최고의 학과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

대구보건대 소방안전관리학과, 선배 소방관 초청 간담회

대구보건대학교 소방안전관리학과는 7일 창의관 3층 2306호에서 선배 소방관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 소방공무원에 합격해 대구소방안전본부와 충청남도소방본부에 배치될 3명의 선배 소방관과 재학생 15명이 참석했다. 

졸업생들은 소방공무원 필기시험과 최근 새롭게 개정된 체력·면접시험 방법, 수험기간 중 슬럼프 극복방법 등 수험지도와 자신들의 솔직한 경험을 소개했다.

대구소방안전본부에 합격한 권동호(26)씨는 “그동안 익힌 실무기술을 바탕으로 안전한 대구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대구소방안전본부에 합격한 조인영(여·22)씨는 “소방관이라는 꿈을 이루게 돼 기쁘고, 앞으로 정확하고 섬세한 업무를 통해 대구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대구보건대 소방안전관리학과는 1992년 대구 최초로 개설됐으며 올해로 32주년을 맞이했다. 

이 학과는 현재까지 2718명의 소방공무원과 소방기술자들을 배출해 소방 분야 최고의 학과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소방안전관리학과 전흥균(62) 학과장은 “삶의 질이 향상될수록 안전에 대한 요구가 커지기 때문에 소방안전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된다”며 “앞으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소방안전 전공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링크 - 
대구보건대·영남대·대구대·대구과학대·계명문화대 [대학소식] (daum.net)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전기차 화재 관련 인터뷰 (백찬수 교수님)
다음글 CCTV 배터리 화재 관련 인터뷰 (백찬수 교수님)